‘MP3 어학공부’ 알짜 파일을 찾아라

‘MP3 어학공부’ 알짜 파일을 찾아라

엠피3플레이어는 어학 학습용으로도 그만이다. 카세트플레이어와 비교가 되지 않는 깜찍한 크기에 반복 청취, 구간 선택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. 테이프를 바꾸지 않고도 하루종일 들을 수 있는 분량의 파일을 한꺼번에 담아 다닐 수 있는 막강한 저장능력.

그러나 문제는 콘텐츠가 부실하다면 이렇게 똑똑한 어학기도 쓸모가 없다. 인터넷을 뒤지면 매일매일 영어 듣기 훈련을 하는데 부족함이 없는 다양한 무료 엠피3 파일들을 찾을 수 있다. 친절한 해설까지 딸린 양질의 콘텐츠는 대부분 유료지만, 부담스런 수준은 아니다.

■ 인기있는 사이트 = 풍부한 어학용 파일을 무료로 제공하는 대표적인 서비스로는 데일리잉글리시( www.dailyenglish.com)를 들 수 있다. 에이피 뉴스(에이피통신의 라디오 뉴스)와 피비에스(미국 공영방송) 뉴스를 매일 업데이트해 엠피3 파일과 해설을 꾸준히 제공해 많은 이용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. 이밖에 리스닝 노하우, 수능영어, 광고영어 등 다양한 콘텐츠도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.

야후코리아(yahoo.baeoom.com), 네이버(english.naver.com), 심마니(channel.chol.com/edu) 등 포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학습이나 교육 관련 항목을 찾아들어가면 5분 정도 분량의 짤막짤막한 영문 뉴스를 엠피3 파일로 매일 제공받을 수 있다.

마이퀵파인드(eng4u.myquickfind.com)는 미국 <엠에스엔비시방송>의 헤드라인뉴스, 팝송으로 배우는 영어, 이솝우화 등의 다양한 엠피3 파일 콘텐츠를 유료(각각 1개월에 3천-5천원)로 제공한다. 에이피 뉴스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.

신기한리스닝나라( www.liworld.co.kr)에서는 에이에프케이엔 방송의 주요 프로그램 내용을 단어, 문장, 문단 등으로 끊어 반복적으로 들려주고 해설을 곁들여 청취력을 늘려주는 독특한 수업방식의 엠피3 파일을 구입할 수 있다. 1개월에 12회 업데이트되는 엠피3 파일을 내려받는 데 2만5천원을 내야하는 가격이 부담스럽긴 하지만, 알찬 해설로 많은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다. 파일은 원어 2~3분에 40분 정도의 해설로 구성돼 있다.

포털.데일리잉글리시 등 매일 공짜 파일 제공해 인기
교육방송 어학프로그램 월 1500~4000원이면 OK
MP3플레이어업체 전용 콘텐츠몰도 다양

■ 어학 전문 사이트 = 교육방송( www.ebs.co.kr)에서 운영하는 엠피3 어학사이트( www.edump3.com)는 풍부한 어학 콘텐츠를 확보하고 있는 대표적인 사이트다. 토익, 토플, 제2외국어에서 어린이영어, 중고교영어, 영어동화 등 라디오 교육방송에서 제공하는 모든 어학 프로그램의 엠피3 파일을 유료(프로그램당 월 1500-4000원)로 내려받을 수 있다. 알아둘 점은 교육방송 어학파일은 불법복제를 막기위해 엠피3 파일 형태로 컴퓨터에 내려받을 수 없도록 암호화했다는 점이다. 암호화한 어학파일(확장자 nsm)을 이용하려면 먼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넷싱크라는 프로그램을 컴퓨터에 설치해야 한다. 엠피3 플레이어를 컴퓨터에 연결한 뒤 프로그램을 실행해 구매할 파일을 클릭하면 암호가 풀리면서 엠피3 파일만 플레이어에 저장되는 방식이다.

어학교재로 유명한 다락원( www.ddnet.co.kr)은 영어 외에서 일본어, 중국어 어학 파일을 다양하게 유료로 제공한다. 이 회사에서 내는 정기간행물 등 다양한 오프라인 교재를 엠피3 파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. 이 사이트의 ‘영어랑 동화여행’ 항목에서는 ‘시골쥐와 도시쥐’, ‘엄지공주’ 등 각종 동화를 영어로 담은 엠피3 파일을 개당 1500원에 제공한다. 배움터 항목에 들어가면 3분 리스닝 등의 형태의 짧은 뉴스는 원문과 해설을 공짜로 제공하고 있다.

와이비엠시사닷컴에서 운영하는 콘텐츠몰(cnpmall.ybmsisa.com)에서는 다른 사이트에서는 볼 수 없는 풍성한 영어회화 파일을 구입할 수 있다. 1회 3분짜리 강의 20회로 구성된 ‘실수로 배우는 영어’라는 파일은 3300원에 구입할 수 있다.

■ 엠피3플레이어 업체도 = 엠피3플레이어 업체인 심스라인과 통신 솔루션 전문업체인 시스윌이 최근 엠피3 어학파일 포털을 목표로 문을 연 어학 콘텐츠몰(mp3file.co.kr)에서는 액정화면을 통해 텍스트까지 볼 수 있는 엠피3 파일을 제공하고 있다. 파일 크기를 늘리지 않으면서 엠피3 파일에 자막정보를 넣는 심스라인의 특허 기술이 적용됐다. 따라서 아직은 심스라인의 최신 제품에서만 텍스트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.

거원시스템( www.cowon.com)은 자사 제품인 아이오디오(iAUDIO) 제품 고객들에 한해 코리아헤럴드 기사 엠피3 파일과 해설자료를 제공해주고 있다. 이 회사는 아예 자사 제품에서만 해당 파일을 들을 수 있도록 엠피3 파일을 변환해 만든 전용파일(파일확장자가 ido)로 제공하고 있다. 이 파일은 인터넷 상에서도 이용할 수 없도록 해 사용자들로부터 지나친 것 아니냐는 불만도 듣고 있다. 거원시스템은 어학, 음악 등 유무료 엠피3 파일을한데 모은 별도의 포털사이트( www.iaudio.com)를 준비 중이다. 함석진 기자 sjham@hani.co.kr

Comments

Powered by Facebook Comments

댓글 남기기

당신의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입력창은 *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.

*

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: <a href="" title=""> <abbr title=""> <acronym title=""> <b> <blockquote cite=""> <cite> <code> <del datetime=""> <em> <i> <q cite=""> <strike> <strong>